MIT(Medi Information Teacher)

나만의 전문가

MIT(정보실)

기업, 투자, 세무, 부동산에 대한 최신정보전문지식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해외금융 재테크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3-08-01 15:58:39

 

글로벌시대, 세계는 하나로 묶이고 해외금융의 판도라 상자가 열렸습니다.

국가간 거래는 자유롭게 되었고 거의 대부분의 금융분야도 개방되어 국내에서도 클릭 한번으로 해외 금융시장에서 손쉽게 직접 거래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해외부동산에 대한 직접 투자 는 물론, 코로나로 인한 경제불황에도 불구하고 “서학개미”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질 만큼 해외주식 직구도 활발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융분야 중 유일하게 완전한 개방되지 않은 분야가 바로 보험상품입니다. 국내 보험 산업의 취약성에 따른 산업 보호를 명분으로 국내 상품과는 차별화된 해외 선진금융 상품의 판매를 제한하는 규정 때문에 소비자들은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접할 기회를 갖지 못하 고 있습니다. 정보의 불균형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공정한 경쟁을 통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금융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빼앗기고 있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상위 1%가 선택하는 해외금융 재테크

글로벌시대를 맞아 언제까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수 있을까요? 강남의 자산가들과 개인병의원 원장님들 사이에서 해외금융이 국내와 완전히 다르고 뛰어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알음알음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한국은 IT, 반도체, 조선, 자동차, 의료기술등 많은 분야에서 글로벌 탑수준의 경쟁력을 가졌지만 금융산업은 중하위권 후진국으로 분류됩니다. 금융이 후진적이라는 것은 금융소비자들이 금융상품을 통해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뜻입니다.

 

해외금융상품이 국내상품대비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40세, 월100만원씩 5년간 납입후 65세부터 연금을 받을 때 동일조건에서 비교해보면,

구분

국내상품

해외상품

비고

총납입금액

6천만원

6천만원

 

65세 ~ 100세까지 연금으로 수령할 때

연금수령액(연간)

516만원

1,300만원

↑784만원

총수령금액

1억 8,576만원

6억 7,078만원

↑4억 8,502만원

원금 대비 배수

원금의 3.1배

원금의 11.2배

 

 

국내상품으로 연금을 받을 경우는 원금 대비 3.1배의 금액을 받지만 선진금융상품의 경우는 원금 대비 11.2배를 받게 됩니다. 상식적으로 쉽게 납득되기 어렵지만 엄연한 현실입니다. 

 

우물 밖에는 또 다른 세상이 있습니다.

한국경영전략연구소에서는 앞으로 몇 차례에 걸쳐 그동안 접해 보지 못했던 글로벌 금융상품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해외금융 상품은 세계 최고의 보험회사에서 직접 판매하고 있는 저축성 투자상품입니다.

 1) 안전자산인 달러 투자

 2) 6~8%의 수익 기대

 3) 해외계좌  

 4) 상속/증여세 부담 없이 자산 이전

병의원 원장님들의 자산형성과 노후준비, 상속 및 증여에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우물 밖에는 또 다른 세상이 있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