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Medi Information Teacher)

나만의 전문가

MIT(정보실)

기업, 투자, 세무, 부동산에 대한 최신정보전문지식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병원광고 실패 이유 분석과 효율적인 블로그 운영 방법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3-08-11 17:08:56

병원블로그 마케팅, 계속해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최근의 마케팅 흐름은 유튜브와 SNS등을 활용한 마케팅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한 추세로 많은 병의원 원장님들께서 블로그마케팅의 필요성에 의구심이 들어 계속해야 되는지 꼭 해야되는지 문의를 주시는데요 병원블로그마케팅은 단순희 키워드 상위노출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잘 키운 블로그는 병원의 가치를 전달하고 그것이 환자 유입으로 이어지기도 하기에 병원마케팅에 있어서는 매우 중요한 광고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 왜 지속해야 하는가?

병원블로그는 단순히 상위노출만을 생각하기보다는 환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충분히 담고 다른 병원과의 차이 및 다른 특징을 가져야 환자의 니즈를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결국 환자 유입으로 연결 짓게 됩니다.

또한 블로그마케팅은 비용 대비 가장 효율을 높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는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꾸준히 업로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 들어가는 시간과 자본,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에 비해 블로그는 가성비가 좋은 효율적인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와 블로그를 같이 운영하는 병원이라면 환자들은 파워링크에서 병원을 클릭하고 병원의 홈페이지를 탐색합니다. 그렇다고 바로 예약과 내원을 결정 짖진 않죠, 추가 정보를 얻기 위해 포털사이트에서 관련 사항들을 찾아봅니다. 이때 병원 블로그를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고 환자들이 찾는 정보를 정확 하게 전달해 그 콘텐츠를 보고 내원 여부를 결정 짓게 됩니다.

이처럼 블로그는 환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자세히 제공할 수 있 으며, 병원의 장점이나 진료일정등 양질의 정보를 여러 방면에 서 전달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기에 꾸준히 지속해야 합니다.

 

 

병원블로그, 효율적인 운영방법이 없을까?

1. 환자의 관심사 파악      

병원블로그는 환자의 관심사를 생각하고 그에 맞춘 이야기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의료 동향, 분야별 의학 정보 등을 잘 알고 쉽게 풀어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의료법을 준수

다른 블로그와 다르게 병원블로그는 의료법을 잘 알고 운영해야 합니다. 의료법에 위반될 수 있는 수술사진이나, 타 병원 비교, 과장된 광고성 문구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3. 환자입장에 맞는 블로그 콘텐츠 찾기      

비슷한 내용의 포스팅이 아닌 새로운 글을 전달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특성상 비슷하거나 똑 같은 제목이나 글을 계속 올리게 되면 블로그 품질이 떨어지게 되고 상위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환자분들의 더 많은 유입과 블로그 품질을 위해 블로그 콘텐츠를 꾸준히 고민하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4. 꾸준히 주기적으로 포스팅

블로그 운영에서 중요한 점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포스팅을 해야 하며, 최신 병원 소식 또는 의학 정보를 전달해야 블로그에 방문한 환자들이 블로그에 대한 신뢰성이 생깁니다. 꾸준한 관리는 병원의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만약 효율적인 병원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오늘은 병원블로그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병원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 이유와 운영방법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다만 꾸준한 관리와 모니터링, 트랜드와 이슈에 맞는 적절한 포스팅을 작성한다는 것은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병원광고마케팅, 블로그 운영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고민하고 계신다면, 오랜 기간 병원마케팅 성공사례를 만들고 있는 저희 한국경영전략연구소로 문의하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