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운영의 브랜딩 효과 의사의 이름이 브랜드가 되는 순간 환자들은 이제 단순히 “진료 잘하는 병원”이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찾습니다. ‘○○의학연구소’라는 이 단어 하나가 환자와 사회가 병원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꿉니다. 진료실의 전문성이 연구소라는 이름을 통해 ‘지식 생산의 상징’으로 전환되는 순간, 병원은 “연구하는 병원”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갖게 됩니다. 의학연구소는 단순히 간판을 넘어, 의사의 이름을 ‘브랜드’로 만드는 가장 강력한 장치입니다. 특히,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 등에 공식 '...